콘텐츠로 건너뛰기

피식대학, 김민수 발언 논란에 공식 사과… “문제 구간 삭제 조치”

  • 기준

피식대학, 김민수 발언 논란에 공식 사과… “문제 구간 삭제 조치”

#피식대학 #김민수 #흑백요리사 #유튜브논란 #공식사과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출연자 김민수의 발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문제의 장면을 삭제하겠다고 밝혔다.

피식대학, 김민수 발언 논란에 공식 사과… “문제 구간 삭제 조치”

피식대학 측은 지난 12일 해당 영상의 댓글창을 통해 “본 콘텐츠에 출연하지 않은 셰프님과 관련된 언급으로 불편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곧바로 해당 구간 삭제 조치를 진행하려 했으나, 현재 시스템상 이유로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논란이 된 영상은 11일 공개된 ‘나폴리 맛피아에게 흑백요리사 시즌1 우승자가 누군지 묻다’ 편이다. 해당 콘텐츠에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1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권성준)이 게스트로 출연해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와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문제의 장면은 대화 도중 김민수가 시즌2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흑수저 셰프 ‘아기맹수’ 김시현을 언급하면서 발생했다. 김민수는 나폴리 맛피아에게 “아기맹수를 아느냐”고 물었고, 나폴리 맛피아가 “개인적으로는 모른다”고 답하자 “전화번호는 모르냐”고 재차 질문했다.

이에 나폴리 맛피아가 난처한 반응을 보이며 “그는 00년생”이라고 말하자, 1991년생인 김민수는 “뭐가 문제냐”며 “아기맹수 안녕. 난 어른 맹수다. 난 너 좋아하고, 언제 한 번 우리 같이 데이트하자”고 영어로 말해 논란이 됐다.

영상 공개 이후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해당 자리에 없는 셰프를 언급하며 사적인 농담을 던진 태도가 부적절하다”, “나폴리 맛피아와 직접적인 인연도 없는 인물을 언급한 것이 무례해 보인다”는 비판이 잇따랐다. 논란이 확산되자 제작진은 결국 해당 장면을 삭제하기로 결정했다.

-

피식대학 측은 “의도와 상관없이 불편함을 드린 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문제의 장면이 삭제되면 영상은 수정본으로 다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사과로 논란이 일단락될지, 혹은 출연자의 발언 책임을 둘러싼 추가 논의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피식대학,김민수논란,흑백요리사,나폴리맛피아,아기맹수,유튜브사과,콘텐츠논란

다른글 더보기

“피식대학, 김민수 발언 논란에 공식 사과… “문제 구간 삭제 조치””의 1개의 댓글

  1. 핑백: 박나래 논란의 본질은 ‘오열’이 아니다… 반복된 사적 심부름과 경계 붕괴 - 케케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