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게임 회사 출신이 바라본 르노의 미래

  • 기준

게임 회사 출신이 바라본 르노의 미래

#르노코리아 #페미니즘논란 #기업미래 #게임업계사례 #대응전략

최근 르노코리아의 사내 홍보 콘텐츠가 남성 혐오(남혐) 논란에 휩싸이면서 회사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게임 업계에서 비슷한 경험을 했던 한 전문가는 르노코리아의 향후 예상 시나리오를 정리했습니다.

르노코리아, 게임업계 사례와 유사한 대응 예상

  1. 초기 무시
    초기에는 임원들이 사안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대학 시절 걸걸하던 여학생들의 치기 어린 주장 정도로 치부하며 설렁설렁 넘어갑니다.
  2. 형식적 사과
    유저들의 항의가 거세지자 형식적인 사과문을 내보내고, 해당 직원은 일단 유급휴가를 보냅니다.
  3. 심각성 인지
    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과거 사례까지 끌어와 페미니즘 회사라는 프레임이 씌워지며 일매출이 급격히 떨어지자, 임원들이 그제서야 사안의 심각성을 깨닫습니다. 팀장들에게 상황을 묻고 보고를 받기 시작합니다.
  4. 임원들의 대응
    임원들이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페미니즘이 단순한 주장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때부터 대표와 임원들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시작하며, 디렉터나 사장 명의의 사과문이 올라옵니다.
  5. 직원 해고
    문제를 일으킨 직원은 품위유지 위반으로 해고됩니다. 공지와 함께 회사는 직원들의 사상에 대해 환기시키고, 유저들의 불만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6. 2차 사과문과 보상안
    사장 명의의 2차 사과문이 발표되고, 고객 보상안과 향후 점검 프로세스 및 절차 개선을 약속합니다. 여초 부서를 정리하고 남성 팀장들을 임명하며, 몇몇 임원들은 책임을 지고 떠나게 됩니다.
  7. 안정기 돌입
    한 달 정도 지나면서 상황이 안정되지만, 페미니즘 논란의 그림자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직원들은 페미니즘 관련 노이로제에 시달리며, 비슷한 사례가 발생할 경우 바로 수정해야 합니다.
  8. 해고된 직원의 후일담
    해고된 직원의 소식이 간간히 들리지만, 대부분 취업에 실패하고 다른 업종으로 전향합니다.
  9. 타 회사의 경계령
    타 회사들도 이 사례를 반면교사 삼아 페미니즘 관련 문제를 검토하고, 유사한 문제가 발견되면 해당 부서를 정리하거나 직원들에게 경고합니다.
-
-

이 시나리오에 따르면, 르노코리아는 초기 대응에 실패할 경우 심각한 이미지 손상과 매출 하락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후 강력한 대응을 통해 상황을 수습하겠지만, 페미니즘 논란의 여파는 오래 남을 것입니다. 게임업계 사례를 참고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통해 논란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 회사 출신이 바라본 르노의 미래

회사의 미래가 달렸는데 당사자는…




르노코리아, 페미니즘, 논란, 대응, 이미지손상, 매출하락, 게임업계, 사례, 대응전략, 기업미래

르노 관련 글 더 보기

“게임 회사 출신이 바라본 르노의 미래”의 1개의 댓글

  1. 핑백: 삼성 갤럭시 내수차별 근황 - 케케우 - 모든핫한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